Oxford Bookworms Library : Starter
•headwords 250
(Headwords란? 표제어로, 책에 사용된 기본 단어 수를 말한다.)
Graded Reader 중 인기가 높은 Oxford University Press의 Bookworms Library 시리즈.
제일 쉬운 레벨인 스타터 중에서
•Sally's Phone
•Survive!
•Vampire Killer
•Taxi of Terror
•The Girl with Green Eyes
를 읽어보니, 같은 250 headwords 기준이어도 구성 방식과 문장이 다양해 골라 읽는 재미가 있다.
북웜스 스타터 레벨은 Classics/Human Interest/Crime&Mystery /Thrillers&Adventure/Fantasy&Horror 구분으로 책들이 세분화 되어 있는데, 5권은 모두 새로 접하는 이야기로 등장인물의 연령과 직업이 다양해 어른이 읽어도 유치하지 않다.
Oxford Bookworms Starter
Human Interest / Word Count 1,400
늘 핸드폰을 쥐며 바쁘게 사는 샐리가 어느날 지금까지와 다른 휴대폰을 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함께 읽은 다른 스타터 레벨에 비하면 문장이 많아 보이지만 현재형의 짧은 문장으로 금방 읽힌다.
Oxford Bookworms Starter
Human Interest / Word Count 1,540
비행기 고장으로 로키 산맥 꼭대기에 홀로 남겨진 상황을 대처하는 과정의 이야기.
문단 마지막에 주어진 선택지에 따라 이야기가 바뀌는 독특한 구성이다. 읽으며 이야기에 개입할 수 있어 재미 있었던 책이다.
Oxford Bookworms Starter
Fantasy&Horror / Word Count 1,160
돈이 필요한 콜린이 구인 광고를 보고 찾아간 뱀파이어 킬러인 플랫처 교수와 뱀파이어를 찾으며 겪는 이야기.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입체감 있는 삽화다. 대화와 일반문장이 섞여 있어 순서를 맞춰가며 글의 흐름을 잡을 수 있다. 약간 열린결말로 이야기가 끝난다.
Oxford Bookworms Starter
Thriller&Adventure / Word Count 970
생일 선물로 받은 휴대폰을 들고 택시를 탔다 납치를 당한 주인공이 겪는 이야기.
의성어도 있고 코믹 일러스트라 가볍게 읽을 수 있다. 만화컷 구성은 다양한 위치의 말풍선을 따라가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다.
Oxford Bookworms Starter
Crime&Mystery / Word Count 1,702
뉴욕 호텔에서 포터로 일하는 주인공이 아름다운 초록눈동자를 가진 여성의 부탁을 들어주다 곤경에 처한 이야기.
그림과 글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영상을 보는 듯 읽기 쉽다. 나름의 교훈도 있는 이야기.
책의 맨 첫장은 대략적인 내용을 언급하고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게 한다.
책 뒷부분에는 Before Reading, While Reading, After Reading 페이지가 있어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다.